【대한민국FA컵】 6월 29일 부산교통공사 vs FC서울

홈 > 커뮤니티 > 분석게시판
분석게시판

【대한민국FA컵】 6월 29일 부산교통공사 vs FC서울

관리자 0 2003

 16563456218361.jpg



● 부산교통공사 (K3리그 7위 / 승무무승패)

이번 시즌 FA컵의 최대 복병. 지난 FA컵 3라운드에서는 2부리그의 김포를 2-1로 잡아냈으며, 16강 경기에서는 ‘디펜딩 챔피언 ’전남과 승부차기끝에 승리를 따내며 8강에 진출한 전력. 다만 리그에서는 직전 경기 패배하며 FA컵을 앞두고 흐름이 다소 꺾였다.

전방 3톱이 매우 돋보이는 전력. 신영준(FW) - 김소웅(FW) - 이민우(FW)로 이어지는 3톱의 득점력은 리그에서도 최다 득점 2위를 기록할 만큼 강력하다. 이민우는 지난 FA컵 전남전에서도 득점을 터뜨렸으며, 김소웅은 지난 FA컵 2라운드와 3라운드 김포와의 경기에서 득점을 터뜨렸다. 여기에 K, J리그 잔뼈가 굵은 ‘주력 수비수 ’박태홍(DF)을 중심으로 세트피스 무기까지 갖추고 있다. 부상자가 많아 로테이션이 예상되는 서울의 수비에 충분히 균열을 일으킬 수 있겠다.


● 서울 (K리그1 7위 / 승무승패무)

6월 A매치 휴식기 이후 치른 첫 경기에서 ‘라이벌 ’수원삼성을 1-0으로 잡아내며 좋은 출발을 알렸지만, 앞선 울산과의 경기에서 1-2로 역전패를 당했고, 직전 인천과의 경기에서도 선제골을 넣었지만 후반전 실점을 허용하며 승점 1점밖에 챙기지 못했다. 리그 순위도 7위로 경기력에 비해 좀처럼 순위를 끌어올리지 못하고 있는 상황.

역시 부상 악령에 시달리고 있다. 기존의 고요한(MF), 지동원(FW)과 같은 베테랑 선수들에 이어 A매치 휴식기 이후 나상호(FW), 오스마르(DF), 황인범(MF)과 같은 핵심 선수들이 모두 부상으로 이탈했다. 이에 직전 경기에서는 ‘신예 1선 ’김신진(FW)이 중원에 배치되기도 했으며, 정한민(FW), 강성진(FW)처럼 어린 선수들이 한국우루과이중계 선발출전해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이에 안익수 감독도 경기 후 ‘부상 선수가 많아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상황이 미흡했다. 하지만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고 앞으로 어린 선수들의 활약이 기대된다라며 ’언급한 전력들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번 일정도 3부리그의 부산교통공사를 상대로 어린 선수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겠다.

- 결장자 : 차오연(DF / B급), 고요한(MF / A급), 지동원(FW / A급), 한승규(MF / A급), 나상호(FW / A급), 오스마르(DF / A급), 황인범(MF / A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0전 0승 0무 0패 0득점 0실점 (전적 없음)

2. 부산교통공사 이번 시즌 홈 성적 : 12전 3승 6무 3패 (무실점 비율 : 17%, 무득점 비율 : 25%)

3. 서울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9전 2승 4무 3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33%)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서울이 최근 5경기 중 3경기에서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 부산교통공사도 전방 3톱을 바탕으로 위협적인 공격을 시도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오버(2.5 기준)의 가능성도 높겠다. 또한 후술하겠지만, 서울은 이탈자가 많은 상황 속에서도 어린 선수들이 제 몫을 해주며 나름대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일정도 마찬가지로 어린 선수들의 선발 출전이 예상되기 때문에 직전 경기에서 패하며 흐름이 꺾인 부산교통공사를 상대로 충분히 승리를 따낼 것으로 예상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서울 승 (추천 o)

[핸디캡 / +1.0] 서울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마블티비, 라이브티비, 실시간중계, 실시간스포츠,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라이브스코어, 해외스포츠중계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