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리그컵】 5월18일 콘사도레 삿포로 vs 사간 도스

홈 > 커뮤니티 > 분석게시판
분석게시판

【일본리그컵】 5월18일 콘사도레 삿포로 vs 사간 도스

관리자 0 1244

 16528284166991.PNG

 

 

● 삿포로 (리그 11위 / 패승무승패)

시즌 초반 무승부의 비율이 현저하게 많았던 것에 비해 승리가 늘었다. 순위도 ‘11위’까지 치고 올라온 상황. 컵대회에서도 2승 1무 2패 승점 7점으로 교토에 다득점 우위를 점하며 ‘2위’를 기록 중. 토너먼트 진출을 위해서는 이번 일정에서 반드시 승점을 획득할 필요가 있겠다.

3-4-3 시스템을 기반으로 공격적인 스리백을 구사한다. 다만, 다른 스리백들과 다른 점은, 2선에 중앙 지향적인선수들을 배치하며 점유율을 높게 가져간다는 점이다. 여기에 당연하게도 ‘좌-우 윙백’ 페르난데스(MF, 최근 5경기 0골 0도움), 스가(MF, 최근 4경기 2골)는 높은 위치에 자주 올라와 있다. 이러한 운영 방식은 대부분의 팀들에게는 먹혀들어 가지만, 역습이 뛰어난 팀들에게는 실점을 자주 허용하고 있다. 특히, 직전 맞대결에서도 점유율에서 우위를 점했지만 슈팅과 유효슈팅 숫자에세 현격히 밀리며 5실점을 허용했다. 이번 일정도 역습을 대비하지 않으면 실점 가능성이 존재한다.

특히, 리그에서 선제골을 얻어맞은 경기에서 단 한번도 뒤집은 경기가 없다. 선제골 허용은 곧 승점 최대 1점이라는 것이다. 여기에 사간도스는 이번 시즌 리그에서 선제골을 넣은 경기 중 역전당한 경기는 단 한경기도 없다. 이번 일정도 ‘선제골’ 싸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오카시와(FW / A급), 신조(FW / B급) 

 

 

● 사간도스 (리그 5위 / 승승무승패)

최근 흐름이 좋다. 2019년에는 강등권에서 허덕이더니 2020년 ‘13위’, 2021년 ‘7위’, 올해는 ‘5위’를 기록 중. 해가 바뀔수록 점점 경기력이 좋아지고 있는 추세다. 다만 리그 컵대회에서는 1승 2무 2패 승점 5점으로 조 꼴찌를 기록 중. 이번 일정의 상대이자 ‘2위’ 삿포로와의 승점 차는 2점차이기 때문에 역전의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니다.

3백을 바탕으로 기본적으로는 높은 점유율을 선호하지만, 때에 따라서는 역습도 구사할 줄 아는 팀이다. 특히, 역습을 활용할 때에는 ‘신예’ 혼다(FW, 최근 8경기 3골 1도움)의 빠른 발을 십분 활용하고 있다. 혼다는 지난 리그 맞대결에서도 전반 10분만에 선제골을 터뜨리며 5-0 대승에 일조를 한 바 있다.

주전 선수들의 부상이나 징계 없이 전력의 100%가량을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이번 일정에서 승점 3점을 획득한다면 토너먼트에 진출할 수 있다는 동기부여도 있다. 최근 4차례 맞대결에서 패배한 적이 없다는 사실도 알아야 한다. 여러모로 승리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 결장자 : 요스케(FW / C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4득점 9실점 (사간도스 우세)

2. 삿포로 이번 시즌 홈 성적 : 6전 2승 4무 0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17%)

3. 사간도스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8전 2승 4무 2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5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forebet] 1-0 (삿포로 승)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양 팀의 직전 2차례 맞대결에서 모두 오버(2.5 기준)가 나왔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이번 일정도 오버(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삿포로는 유독 역습이 뛰어난 팀들에게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직전 맞대결에서도 볼 점유율에서 우위를 가져갔으나 다른 모든 공격 지표에서 밀리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번 일정도 마찬가지의 패턴으로 사간도스가 승리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사간도스 승 / 오버(2.5 기준)를 추천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사간도스 승 (추천 o)

[핸디캡 / -1.0] 사간도스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마블티비, 라이브티비, 실시간중계, 실시간스포츠,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라이브스코어, 해외스포츠중계
0 Comments